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파킹클라우드㈜ (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parkingcloud.co.kr, iparking.co.kr(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주차 서비스(i PARKING, i PARKING CEO, i PARKING MEMBERS)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파킹 주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라 함은 회원의 휴대용 단말기 등에서 구현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회원에게 주차장 검색 서비스, 주차요금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원” 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주차 사업자” 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주차 서비스 및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하 “제휴 사업자”라 한다)를 말하고,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주차장의 경우에는 회사가 주차사업자를 겸합니다.
4. “주차장” 이라 함은 주차사업자가 운영하는 주차 시설을 말하며,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주차장”과 제휴사업자가 운영하는 “제휴 주차장”으로 구분합니다.
5. “주차 서비스” 라 함은 주차사업자가 주차 공간을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주차장 검색” 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서 목적지를 입력하고, 주차장 검색 버튼을 눌러 주차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주차장을 찾는 것을 말합니다.
7. “주차 요금” 이라 함은 회원이 주차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주차사업자에게 지불해야 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8. “자동 결제” 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 미리 신용카드 결제 관련 정보(이하 “결제정보”라 한다)를 등록하고, 사전 본인인증 등을 마친 후 회원이 출차 하는 시점에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등록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주차 요금이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9. “할인” 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주차요금,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을 결제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말합니다.
10. “쿠폰” 이라 함은 회사가 프로모션 용도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정해진 조건에 따라 주차 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 한하여 유효하며,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한다)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가입신청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APP Push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 내 게재 하거나 E-mail, SMS, APP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등
제 6 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기타 필요한 가입절차를 완료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하여 가입신청자의 휴대 단말 식별 정보 및 본인확인 인증절차(이하 “본인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입신청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③ 가입신청자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가입신청자 본인 명의의 인증절차를 수행하거나, 가입신청자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인증을 수행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기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가입신청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⑤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유보 등)
① 제 6조에 의한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SMS 인증, 범용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인증을 수행하는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기술적 문제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회원이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SMS 인증, 휴대 단말 식별정보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6. 만 14세 미만 아동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경우
7. 가입신청자가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9.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② 제 1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 유보, 거절과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SMS, APP Push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이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세분화 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차장 및 차량관리서비스 (주차 상품, 차고지, 자동차보험, 정비, 세차, 차량 매매, 기타 모빌리티 서비스)의 소개 및 이와 관련된 컨텐츠 제공 업무
2. 주차사업자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차고지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3. 회원이 주차장의 차고지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4. 온라인을 통한 계약 및 결제서비스 업무
5. 제휴업체를 광고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
6. 회사와 회원 상호간 대화의 장 마련 업무
7. 주차장 및 차량관련 상품을 개발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8. 합법적으로 취득한 정보, 컨텐츠, 검색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업무
9. 1:1 상담 서비스 업무 등
② 제 1항의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주차장의 이용조건)
①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주차장 검색 등을 통해 목적지를 입력하고,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에 대한 주차장 안내, 주차요금 결제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로 제한되고, 주차서비스는 주차사업자가 제공하므로 주차장의 구체적인 이용조건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③ 주차장 및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의 관리, 주차 요금의 결정 및 부과, 회원의 주차장 이용에 따른 권리 등 주차장 이용과 관련된 권리와 책임 등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바에 따라 주차사업자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와 무관 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므로, 회원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주차장 이용조건을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제 11 조 (주차 요금의 지급)
①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주차요금을 직접 결제하거나 회사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주차 상품을 입차 전·후에 구매하여 주차요금 결제 시 직접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주차요금을 서비스 내에서 직접 결제할 경우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간편 결제, 쿠폰, 포인트 등이 있으나, 제휴 주차장의 경우에는 정책에 따라 결제의 수단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주차요금은 최소시간단위를 기준으로 사용한 시간만큼 계산되며, 주차 중 사전 결제가 가능한 주차장은 사전 무인정산기에서, 출차 시 자동 결제가 가능한 주차장은 출차 시 서비스 내에서, 자동 결제가 가능하지 않은 주차장은 출차 시 정산원 또는 무인정산기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최소시간단위 기준 및 주차요금은 주차장 별로 다르며, 주차요금은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라 결제됩니다.
1. 사전 결제가 가능한 주차장은 회원이 주차 중 (출차 전) 사전 무인정산기에서 주차요금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단,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사전 정산 시간부터 출차 가능 시간이 경과한 경우 취소 시간 단위를 기준으로 사용한 시간만큼 추가 요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2. 자동 결제가 가능한 주차장: 회원이 출차 시 서비스 내에서 주차 요금이 자동결제 됩니다. 다만, 회원이 주차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해당 주차 상품을 직접 적용하여 결제할 수도 있으며, 만일,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을 초과한 이용시간이 있는 경우에는 최소시간단위에 따른 주차 요금이 적용되어 자동결제 됩니다.
3. 자동 결제가 가능하지 않은 주차장: 회원이 출차 시 서비스 내에서 주차요금을 직접 결제합니다. 다만, 주차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해당 주차 상품을 직접 적용하여 결제할 수도 있으며, 만일,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을 초과한 이용시간이 있는 경우에는 최소시간단위에 따른 주차 요금이 적용되어 회원이 직접 결제합니다.
제 12 조 (주차상품)
① 주차상품은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 발렛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② 시간권은 주차장에 입차한 시점부터 일정 시간 동안 특정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1시간권, 2시간권, 24시간권 등으로 구분되나, 시간권의 유효기간 등 구체적인 상품 내용은 판매자인 주차사업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기간권은 주차장에 입차한 일자부터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당일권 또는 사용자가 지정하는 기간(최소 2일 이상)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간권의 유효기간 등 구체적인 상품 내용은 판매자인 주차사업자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④ 정기권은 지정일로부터 한달 동안 특정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서, 정기권 사용이 개시되는 지정일은 정기권 구매 시 일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기권의 기본 기간은 한달이나 일부 주차장의 경우 판매자인 주차사업자에 따라 기간이 다르게 설정될 수 있습니다. 정기권은 권 당 1대의 등록된 차량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발렛 상품은 특정 일자에 특정 주차장을 이용할 때에 발렛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체적인 상품 내용은 판매자인 주차사업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 발렛 상품을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매매 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 발렛 상품에 대한 환불 처리 시, 카드결제 내역을 취소하는 방법으로 환불 처리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환불 처리 시점이 카드결제 취소가 가능한 기간을 경과하였거나 기타 사유로 인해 취소 처리가 불가한 경우, 회사는 회원 명의의 계좌로 환불 금액을 송금합니다.
⑧ 주차요금 결제 시 카드사에서 정한 한도 초과, 결제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결제가 실패하거나 기타 사유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다른 결제 수단(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등)을 통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제 13 조 (할인)
① 할인의 종류, 적용기준 등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제휴스토어 할인: 회사와 제휴를 맺은 제휴스토어의 매장, 사무실 등을 방문하는 회원에게 방문 시 이용하는 주차장에서 시간 단위로 적용해주는 요금 할인을 말합니다. 제휴스토어는 입주한 주차장의 사전승인을 받은 후, 주차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감면 할인: 관련 법령상 주차요금의 감면대상(장애인, 저공해차량 등)에 해당되는 회원에게 적용되는 요금 할인을 말합니다. 서비스 내 감면정보 등록 메뉴를 통해 증빙을 등록 완료한 회원(차량)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감면 할인은 직영 주차장에 한하여 적용되나 자체적으로 특정 감면 조건만 할인 대상이 되는 것으로 설정하는 등 주차장마다 할인 조건은 달라질 수 있으며, 제휴사업자가 운영하는 주차시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할인은 제1항 각호의 순서대로 적용되며, 상호 중복하여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 14 조 (쿠폰)
① 회사는 서비스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쿠폰은 원 단위로 발급되며, 회원이 주차요금을 결제 시 직접 사용여부를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③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 및 제휴사업자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쿠폰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미사용 쿠폰은 삭제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삭제된 쿠폰은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쿠폰을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해서는 안 됩니다.
⑦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유효기간 및 유효기간의 연장)
① 시간권의 유효기간은 최대 1년으로 합니다(다만, 주차사업자에 따라서는 시간권의 유효기간을 3개월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은 회사에게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서 정한 “유효기간 연장이 허용되지 아니하는 시간권, 기간권, 발렛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에게 특정 시간 및 특정 주차장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미리 고지하고 판매된 시간권, 기간권, 발렛 상품
제 16 조 (시간권, 기간권, 발렛 상품의 청약철회 및 환불 등)
①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등에 따라 시간권, 기간권의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를 하고 구매액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시간권, 기간권, 발렛 상품의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시간권, 기간권, 발렛 상품의 일부라도 사용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환불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시간권, 기간권, 발렛 상품의 구매일로부터 8일 이상 경과한 때에는 “사용하지 않은 시간권, 기간권, 발렛 상품 구매액“에 한하여 수수료 10%를 공제한 잔액을 환불 받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주차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은 시간권, 기간권, 발렛 상품 구매액” 전액을 환불 받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시간권의 유효기간이 만료한 이후에는 구매일로부터 5년이 도과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사용하지 않은 시간권 구매액“의 10%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제15조 제1항 및 제2항에서 정한 “유효기간 연장이 허용되지 아니하는 시간권, 기간권, 발렛 상품”은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환불 및 해지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정기권의 청약철회 및 환불 등)
①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등에 따라 정기권의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하고 구매액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정기권을 일부 사용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기권 결제금액”에서 “정기권 최초 이용일로부터 청약철회일까지 발생한 주차 비용(주차사업자가 정하는 주차장 환불 정책에 따라 계산하여 산정합니다)의 차액을 환불합니다.
② 회원은 정기권 구매일로부터 8일 이상 경과한 때에는 최초 이용일로부터 해지일 까지 발생한 주차 비용(주차사업자가 정하는 주차장 환불 정책에 따라 계산하여 산정합니다)과 수수료 10%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주차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최초이용일부터 제공불가일까지 발생한 주차비용(정기권 결제금액을 일할 계산하여 산정합니다)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③ 유효기간이 만료한 정기권은 제2항에 따른 환불 및 해지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소멸시효)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 발렛 상품의 구매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회원은 회사에게 환불 및 잔액 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차고지 판매자에 대한 규정)
① 차고지 판매자는 운영중인 차고지 판매 대상 주차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사이트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② 차고지 판매자는 차고지 구매자가 정확한 정보를 파악 할 수 있도록 판매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등록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③ 차고지 판매자는 판매가격, 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차고지 판매자가 적합한 판매가격, 조건 등을 결정하기 위해 협의 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차고지 구매자에 대한 규정)
① 차고지 구매자는 필요 면적 이상을 허위로 신청하지 않도록 하며, 정확한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구매에 필요한 서류를 등록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차고지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구매하여야 하며, 구매에 필요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차고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 21 조 (차고지 요금 결제 및 지급 방법)
① 차고지 요금 결제수단으로는 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나, 이용요금 결제방법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금의 수령, 보관,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차고지 청약철회 및 환불 등)
① 차고지 판매자가 정한 차고지 환불 정책에 따르며, 환불 정책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련기관의 미승인시에도 환불 정책에 따르게 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의무
제 2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주차장 이용과 관련된 권리와 책임 등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바에 따라 주차사업자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와 무관 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므로, 회원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주차장 이용조건을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본인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주차 사업자 등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주차 요금에 대한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주차 사업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귀책사유가 있는 범위 내에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식에 따라 주차 상품,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쿠폰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한 경우
2.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을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실 사용자가 “SMS 인증”, 범용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이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 내 게재 또는 E-mail, SMS, APP push 등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2항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변경, 이용 중단, 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제 27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제 5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서비스의 이용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7일 전 회사가 제 5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제1항 제4호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30일 전 회사가 제 5 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며,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천재지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에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ID, 성명, 전화번호,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반복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 당해 회원에게 방해 행위 등의 중단을 1회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위 방해 행위 등을 반복하는 경우
2. 회원이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의 영업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쿠폰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6. 회원이 고의로 정상적인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8.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는 경우
9. 최근 로그인 일자로부터 11개월 동안 또는 회원이 정한 휴면 회원 전환 예정일로부터 1개월 전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 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제4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30 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통상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원이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이 직접 책임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당해 문제를 제기한 제3자에게 우선 대응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게 비용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하여 당해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③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다만,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와 제휴사업자 사이의 계약 종료나 제휴사업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 발렛 상품의 사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회사는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잔여 시간권, 기간권, 정기권, 발렛 상품에 대해 환불하고 회사의 책임은 이에 제한됩니다.
제 6 장 면책 및 기타사항
제 31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 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3개월전 제5조에 따른 통지로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유료 요금 등이 있는 경우에는 잔여 기간에 해당하는 것만큼 일할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제 33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의하여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3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파킹클라우드(주)(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parkingcloud.co.kr, iparking.co.kr(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주차장 및 차고지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사가 규정하는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로서,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주차장 정보 및 차고지 서비스를 약관에 따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 회원과 사업자 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차고지 구매자, 차고지 판매자로 구분됩니다.
③ "이용요금"이라 함은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되는 금전적 비용을 말합니다.
④ "수수료"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판매 및 구매자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연락처(전화번호, 팩스번호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개정내용을 회사의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④ 회원제 서비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적용범위)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 및 모바일 상에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제 5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① 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개월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홈페이지 내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감독기관의 권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합니다.
②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적용됩니다.
③ 고객 또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 하거나 회원을 탈퇴함으로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과 탈퇴 및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중대한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절차를 위한 개인정보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또는 홈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온라인/오프라인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 6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 1 호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2 호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⑤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 정보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맞춤식 서비스 및 계약이행 및 개인 식별을 위해 필요한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필수항목으로 수집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항목으로 합니다.
가. 이름
나. 아이디
다. 비밀번호
라. 모바일 번호
마. 이메일
바. 회사 내부 마케팅 용도로 사용할 경우,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의 동의절차는 회사 약관 하단에 있는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비용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라. 협력회사 및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내의 개인 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
마.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 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바.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들은 사이트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 내에서 개인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수정할 정보가 있는 경우 원하는 내용으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변경 완료됩니다. 또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클릭하고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면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이메일 혹은 SMS를 통해 알려 드립니다. 회사에 회원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누르시고 간단한 사유를 입력하시면 탈퇴완료 됩니다. 회원은 탈퇴완료 된 이후 회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절차가 필요한 컨텐츠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할 수 없으며 모든 동의에 대한 철회도 동시에 이루어 진 것으로 봅니다.
⑤ 회사는 탈퇴처리가 완료된 개인정보는 탈퇴여부 확인을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과 회사 사이에 미정산 거래내역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필수항목)와 각종 상담 신청이나 질의응답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견 정보에 대해서는 게시 및 보관을 유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①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차장 및 차량관리서비스(차고지, 자동차보험, 정비, 세차, 차량매매, 정기권 신청 등)의 소개 및 이와 관련된 컨텐츠 제공 업무
2. 주차장 제공자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차고지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3. 회원이 주차장의 차고지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4. 온라인을 통한 계약 및 결제 서비스 업무
5. 제휴업체를 광고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
6. 회사와 회원 상호간 대화의 장 마련 업무
7. 주차장 및 차량관련 상품을 개발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8. 합법적으로 취득한 정보, 컨텐츠, 검색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업무
9. 1:1 상담서비스 업무 등
② 전 항의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구분)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 회사의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더불어 회원은 이용하는 각 사업별 서비스 약관에 대해 추가적용을 받습니다.
제 10 조 (차고지 판매자에 대한 규정)
① 차고지 판매자는 운영중인 주차장중 차고지 판매 대상 주차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사이트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② 차고지 판매자는 차고지 구매자가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판매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등록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③ 차고지 판매자는 판매가격, 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한다.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차고지 판매자가 적합한 판매가격, 조건 등을 결정하기 위해 협의 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차고지 구매자에 대한 규정)
① 차고지 구매자는 필요면적 이상을 허위로 신청하지 않도록 하며, 정확한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구매에 필요한 서류를 등록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차고지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구매하여야 하며, 구매에 필요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차고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 12 조 (요금결제 및 지급방법)
사이트에서 이용하는 서비스 요금 결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신용카드/체크카드/계좌이체/모바일 결제의 방법
② 이용요금 결제방법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 및 구매가 완료되었을 경우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하게 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페이지에서 과금기준 및 과금방식 등을 표시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금의 수령, 보관,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취소 및 환불)
① 회원은 사이트 서비스 이용 시, 제공 서비스에 한해 이용 및 취소를 하실 수 있으며 사이트에 공지된 각 서비스별 이용절차 및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또한, 차고지의 경우 관련 기관의 미승인시에도 환불 정책에 따르게 됩니다. 환불 정책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이용요금 결제 완료 후,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본인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이름, 이동전화 번호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 경우, 온라인 상거래, 회원 서비스 이용 등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 변경
③ 회사가 허용하고 있지 않은 정보나 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무단으로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적 또는 폭력적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임의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차고지에 대한 정보의 적법성, 진정성 등 일체에 대하여 검토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통보 후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는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일부의 서비스는 따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 안내에 규정함으로써 해당 시간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전 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정기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 및 제휴회사가 해당 서비스의 정지 또는 해지를 요청한 경우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종료)
①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② 서비스 정지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2.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3. 타인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4. 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5.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7.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9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를 통하여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 6 조 및 기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계약 해지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차고지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자료 등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컨텐츠에 대한 사용 승낙 후 수수료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거래 부적합 차고지 및 다른 방법으로 이미 판매가 완료된 차고지를 중복 등록하는 등 부당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면책 및 배상)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신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 13 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제 6 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사이트를 통하여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약관 효력 및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06월 01일 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파킹클라우드(주)에 있으며,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
약관 시행일자: 2014년 08월 01일